보성군(군수 김철우)과 보성시니어클럽(관장 박찬숙)이 올해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취약계층 이동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병원 방문, 장보기, 관공서 업무 대행 등의 이동 서비스를 제공해 교통 약자의 불편을 해소하고,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보성군과 보성시니어클럽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진료 예약 및 병원 동행 보조 ▲관공서 방문 지원 ▲마트 장보기, 약국 방문 등 필수 생활 서비스 제공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사업 운영은 보성시니어클럽을 비롯해 보건소, 복지관 등 지역 내 다양한 협력 기관과 함께 진행된다.
보성시니어클럽은 건강한 어르신들을 이동지원 도우미로 선발해 단순한 이동 지원을 넘어 정서적 교류를 통한 사회적 고립 방지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
박찬숙 보성시니어클럽 관장은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에게 이동 편의를 제공하는 것은 단순한 지원을 넘어 정서적 교감을 나누는 중요한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보성군은 이번 ‘취약계층 이동지원사업’이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동시에 참여 어르신들에게 보람과 자긍심을 느끼게 하는 의미 있는 사업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성시니어클럽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따뜻한 변화와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문의 : 보성시니어클럽(070-4195-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