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시니어클럽이 어르신들의 사회 참여를 확대하고 지역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이미지=문금주

보성시니어클럽이 어르신들의 사회 참여를 확대하고 지역 복지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보성시니어클럽(관장 박찬숙)은 어르신들의 경험과 역량을 살려 지역사회에서 의미 있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공익활동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 사업은 노인들의 사회적 역할을 강화하고, 지역 내 취약계층과 환경 개선 등 복지 수준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공익활동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 활동을 통해 마을 환경 정화와 소공원 가꾸기를 실천하고 있다. △‘공원 및 하천 정화’ 활동을 통해 지역 내 자연환경 보호에 힘쓰고 있다. △‘내 동네 ESG’ 프로그램은 재활용 분리수거 및 세척·선별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국화꽃 키우기’를 통해 꽃마을 조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커피 찌꺼기 새활용’ 활동은 커피 찌꺼기를 탈취제로 제작·나눔하는 순환 경제 실천도 함께하고 있다.

또한 △‘경로당 급식 지원 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 경로당을 대상으로 급식 서비스를 제공하며 어르신 복지 향상에 힘쓰고 있다.

보성시니어클럽은 이러한 공익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사회적 자긍심을 심어주는 동시에, 신체적·정신적 건강 증진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주고 있다. 특히 지역사회 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속 가능한 공동체 환경을 만들어가는 데 기여하고 있다.

보성시니어클럽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공익활동 사업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문의 : 보성시니어클럽(070-4195-04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