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시니어클럽(관장 박찬숙)이 노인역량활용사업의 일환으로 '시니어금융업무지원' 참여 어르신 36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참여자들 디지털 행정서비스 활용법을 배우고 있다. 사진=김정숙

보성시니어클럽(관장 박찬숙)이 노인역량활용사업의 일환으로 ‘시니어금융업무지원’ 참여 어르신 36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7월 15일부터 25일까지 총 3차에 걸쳐 진행되며, 각 차수별 12명씩 3시간씩 2일간 운영된다. 교육은 디지털 기반 행정서비스 이해와 활용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구성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 행정서비스 기본 이해: 행정의 개념과 역할, 공공서비스의 특징 및 품질 기준 ∆ 디지털 행정 역량 강화: 전자정부 서비스 이해, 모바일 신분증의 편의성과 필요성, AI·빅데이터 기반 최신 행정서비스 트렌드 ∆ 보조금24 및 정책정보서비스 활용 실습 등이다. 교육 마지막에는 건강체조를 통해 활력을 북돋고 일정을 마무리했다.

김정숙 보성시니어클럽 주임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실질적인 역량을 키우고, 행정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높여 사회참여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성시니어클럽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